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어 5형식 구조

category 영어 공부/영어 문법 2020. 1. 13. 00: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문장 성분으로 본 5형식 구조


1형식 : 주어 + (자)동사

2형식 : 주어 + (자)동사 + 보어

3형식 : 주어 + (타)동사 + 목적어

4형식 : 주어 + (타)동사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5형식 : 주어 + (타)동사 + 목적어 + 보어


자동사는 동사가 주어에게 영향을 준다.

반면에 타동사는 동사가 목적어 등에 영향을 준다.


품사로 본 5형식 구조


1형식 : 명사 + (자)동사

2형식 : 명사 + (자)동사 + 명사/형용사

3형식 : 명사 + (타)동사 + 명사

4형식 : 명사 + 동사 + 명사 + 명사

5형식 : 명사 + 동사 + 명사 + 명사/형용사 


5형식 해석하기


1형식 : ~은,는,이,가 + ~다

I sleep

나는 잔다  


2형식 : ~은,는,이,가 + ~다 + ~인,~한 등

She is beautiful

그녀는 아름답다.


Theo is Programmer

테오는 프로그래머다.


3형식 : ~은,는,이,가 + ~다 + ~을, 를

I love you

나는 너를 사랑한다. 


I ate an apple

나는 사과를 먹었다.


4형식 : ~은,는,이,가 + ~다 + ~에게 + ~을,를

He made me cookies

그는 나에게 쿠키를 만들어주었다.
me는 간접목적어, cookies는 직접목적어가 된다. 


5형식 : ~은,는,이,가 + ~다 + ~를 + ~하도록,~하게 등

He made me crazy
그는 나를 미치게 만들었다.


5형식은 사역동사/지각동사를 더 공부해야되는데, 공부해서 포스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