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로 Explorer11에서 버전 낮추기


웹 서비스에서 브라우저 테스트는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 특정 버전에서 CSS 또는 JavaScript가 동작을 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테스트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고객들은 Window O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Window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Explorer의 테스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Explorer11에서 하위 버전을 테스트 하기 위해 버전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1.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서 개발자 도구를 클릭 또는 F12를 클릭한다.



2. 콘솔 로그 창에 에뮬레이션 메뉴를 클릭한다.

문서모드와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이 있는데 테스트할 Explorer 버전을 선택해서 테스트 하면 된다.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문양을 선택하면 설정한 Explorer 버전이 유지된다.

아래의 두 개의 이미지는 Explorer11과 Explorer8으로 변경한 이미지이고,Navagitor에서 나오는 버전정보가 어떻게 다른지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UA 문자열")은 브라우저를 식별하고 방문하는 웹 사이트를 호스트하는 서버에 특정 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과 문서 모드를 동일하게 해놓고 테스트를 진행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