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Oracle11g 설치, 유저생성, 권한부여, 접속(1)


블로그 작성 이유...

Oracle설치는 쉽지만 권한을 줘야 SQL Developer에 접속이 가능한데 여러 블로그가 내용이 조금씩 달라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라클 설치 이후 SQL Developer을 이용하여 설치한 DB에 접근 그리고 Java에서 접근할 수 있는 예제를 정리하였습니다.


1. 오라클 설치 파일 다운로드

참고로 오라클 사이트에 다운로드 위치는 계속 바뀌고 있어 모든 블로그에서 캡쳐한 사진들이 각기 달라..

그냥 구글에 Oracle11g Download를 검색하는 것이 빠릅니다.



2. 빨간 테두리 안에 있는 Accept License를 동의합니다.

동의 후 12c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11g가 있습니다.



3. 설치 할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 32/64bit에 맞게 다운받습니다. File1, Fil2를 클릭해야 하고 Oracle 계정이 있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중요.!

4. 두 개의 다운로드 압축 파일을 해재하여 비교하면 stage폴더가 있고 stage폴더 안에는 

똑같은 Components폴더가 있습니다.

win64_11gR2_database_2of2\database\stage\Components 에 있는 폴더 4개를

win64_11gR2_database_1of2\database\stage\Components 폴더 안으로 복사합니다.






5. setup 설치파일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Oracle 설치 방법


1. 설치 옵션

[My Oracle Support를 통해 보안 갱신 수신 체크] 버튼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2. Grid 설치 옵션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구성]으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본 설치

일반 사용자일 경우 [데스크톱 클래스]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필요 조건 검사

Oracle Base의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오라클이 설치 될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Oracle Base가 설정되었다면 소프트웨어 위치와 데이터베이스 파일 위치의 디렉토리는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비밀번호 설정시 비밀번호 보안기준 관련하여 알림이 나타날 수 있지만 무시하셔도 됩니다.

관리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은 system으로 로그인하여 다른 계정을 생성하는데 필요하니 기억바랍니다.



열심히 검사중이다.



5. 요약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제품 설치

열심히 기다립니다.



제품설치 진행 도중 DataBase Configuration Assistant 창이 켜지고 Oracle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시작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하는데 정말 진득하니 기다리도록 합니다.


7.완료

설치 끝났습니다.